기사 메일전송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수출 30개국 확대... “대체제 아닌 새로운 수요 창출”
  • 기사등록 2022-11-28 18:40:3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CJ제일제당(대표이사 손경식 최은석)이 식물성 식품(Plant-based)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의 인지도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월 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20%에 이른다. 특히, 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또한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해 신뢰감을 더했다.

 

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Plant-based)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 왕교자. [이미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제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으며 시장 트렌드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또, 플랜테이블 제품 구매자 중 여성과 30~40대 비중이 각각 70%에 달했고, 30대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기업간 거래 시장(B2B)에서는 플랜테이블 활용 메뉴의 인지도가 높아지며 급식업체 등과 협업도 확대하고 있다.

 

플랜테이블 제품의 인기는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R&D(연구개발)와 제조기술이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한 것. 콩 특유의 향은 60년 R&D 역량이 집약된 천연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다. 이 같은 점을 알리기 위해 배우 강기영을 모델로 해 ‘호랑이도 반한 플랜테이블’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영상을 온에어하기도 했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8 18:4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