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SK증권(대표이사 김신)이 탄소감축 목표를 승인 받는 등 지속가능금융 실천에 나선다.


SK증권은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로부터 탄소 감축 목표를 승인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SK증권 빌딩. [사진=더밸류뉴스]

SBTi는 지난 2015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 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공동 설립한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파리기후 협약에 따라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목표 설정을 지원하고 이를 검증하고 있다.


SK증권은 지난 2020년 SBTi에 가입한 후 올해 SBTi 탄소 감축 목표 승인을 획득했다. 또, SBTi 1.5℃ 시나리오 기준에 따라 지난해 대비 오는 2030년까지 내부 탄소배출량은 42%를 감축하고, 자산포트폴리오 배출량은 69.7% (탄소집약도 기준 73.3%) 감축하는 것을 중간 목표로 수립했다. 세부내용은 SBTi 웹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SK증권은 지난해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으며, 올해는 탈석탄 투자 지침을 마련하고 SBTi로부터 금융 배출량이 포함된 탄소 감축 목표를 승인 받았다. SK증권은 지난 2019년 ESG채권 발행을 시작으로 지난해 3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서 발급하는 탄소배출권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탄소배출권 거래시장 시장조성자, 자기매매증권사로 지정된 바 있다. 지난해는 ESG부문으로 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 ESG 경영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SBTi 승인을 계기로 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5 16:3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