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현대건설(대표이사 윤영준)이 세계 최초로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개발해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와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 적용한다.


이번에 개발된 놀이시설물은 이용객의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복잡한 기능과 형태를 구현한 대형 구조물이다. 성능 및 안정성 평가를 거쳐 Q마크를 획득해 우수한 품질을 인증받았고,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상의 어린이놀이기구 재료, 설계 및 제조방법 등에 해당하는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모두 통과해 안전인증을 발급받는 등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제품 가능성을 입증받았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에 설치된 ‘토끼 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토끼를 현대건설의 디자인 감각을 거쳐 형상화한 놀이시설물로, 생동감 있는 색상과 다양한 형태를 통일감 있게 표현하고 있어 뛰어난 조형미를 느낄 수 있다.


현대건설의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토끼 놀이터’. [사진=현대건설]

내년 초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 적용 예정인 ‘달 놀이터’는 노란색의 달 모양이 특징으로, 놀이터 주변의 조명과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상상 속 달나라 여행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3D 프린팅 조경 기술로 2020년 7월 특허 출원 이래 국내 최초 공동주택 옥외용 3D 프린팅 벤치를 개발해 힐스테이트 및 디에이치 10여 개 단지에 설치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켜 왔으며 그 품질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비정형의 유려한 곡선이 특징인 현대건설의 3D 프린팅 벤치는 지난해 미국 디자인어워드 수상에 이어 최근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22 스마트건설 챌린지에서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비정형 시공 프로세스 선진화’ 기술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대건설의 어린이 놀이터는 공신력 있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2년 연속 수상 및 정부 인증 우수디자인상품(GD)에 8년 연속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4 10:3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특징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