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호반건설(회장 김선규)이 새아파트 단지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나선다.


호반건설은 입주 예정인 ‘호반써밋 DMC 힐즈’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호반건설과 함께 협력해 온 ㈜베스텔라랩의 ‘워치마일(Watchmile)’이다.

호반써밋 DMC 힐즈의 워치마일 구현 모습. [이미지=호반건설]

'워치마일(Watchmile)'은 세계 최초로 GPS 음영 지역인 실내 주차장에서 최적의 주차면으로 경로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영상 및 AIoT 정보를 기반으로 주차 현황과 빈 주차면(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최적 주차면까지 길안내', '주차면 점유여부 확인', '전기차 충전시설 사용 가능여부', '주차 차량위치 파악' 등을 제공받는다.


이 서비스는 운전자의 주차 시간을 70%이상 단축시키고, 연료 및 배기가스 배출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워치마일은 현재 서울역 주차장, 킨텍스 제2전시장, 천호역공영주차장 등에서 운영 중이며, 신축 아파트 단지 적용은 처음이다.


호반건설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스마트 건설에 노력 중이다. 베스텔라랩은 지난 2021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수상 기업으로 호반건설과 지속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2 15:1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