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GS건설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recast Concrete, 이하 PC) 제조 자회사인 GPC(대표이사 온창윤)가 글로벌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켄달스퀘어자산운용㈜(이하 켄달스퀘어)로부터 약 3000억원 규모의 PC 자재 납품에 대한 배타적 우선협상권을 확보했다.


GS건설은 자회사 GPC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켄달스퀘어 본사에서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와 남선우 ESR켄달스퀘어㈜(켄달스퀘어의 모회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켄달스퀘어가 개발하는 국내 물류센터 프로젝트에 PC 자재를 우선적으로 공급하는 ‘PC 자재 납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허윤홍(왼쪽) GS건설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켄달스퀘어 본사에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고 남선우 ESR켄달스퀘어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이번 협약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GPC는 향후 3년간 켄달스퀘어가 개발하는 물류센터 프로젝트에 우선적으로 PC 자재를 납품하게 되는 배타적 우선협상권을 부여받게 되며, 켄달스퀘어는 PC 최적화 설계를 통한 프로젝트의 공기 단축은 물론 원가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물류센터 개발사업은 금리 인상 등 대내외 경제 여건 악화에도 최근 스톤피크, 쿼드리얼, 이퀄베이스 등 글로벌 인프라 투자회사가 국내 물류센터 시장의 향후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해 신규 투자에 나서고 있다. 켄달스퀘어도 GPC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물류센터 개발사업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켄달스퀘어는 현재 평택포승물류센터 현장에 PC를 안정적으로 납품하고 있는 GPC의 수행능력과 함께  국내 최초로 광물탄산화 탄소저감 콘크리트 제조기술을 도입하는 등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켄달스퀘어는 친환경수소물류센터 구축 및 운영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등 환경친화적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그 계열사가 운영하는 ‘ESR켄달스퀘어리츠’가 국내 상장사 중 처음으로 글로벌 부동산 ESG평가기관인 ‘GRESB(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로부터 최고 등급인 5스타(Five-Star) 인증을 받았다.


GPC는 지난해 7월 충북 음성공장을 준공해 PC 양산에 돌입하고 현재 대형 물류센터와 반도체공장, 지하주차장 등 다수 현장에 PC를 납품하고 있다. GPC는 국내 PC업계에서 유일하게 ISO9001, ISO14001, ISO45001 등 품질, 환경 및 안전 관련 ISO인증을 모두 취득한 바 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2 11:4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