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DL건설(대표이사 곽수윤)이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을 활용한 전사 안전보건 교육용 가상공간인 ‘메타 에듀 센터(Meta Edu Center)’를 오픈했다.

 

DL건설 안전보건 '메타 에듀 센터' 내 안내도. [이미지=DL건설]

이번 오픈에 앞서 DL건설은 지난해에 전사 안전경영워크숍을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했으며, 올해 신입사원 입문교육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바 있다.

 

메타 에듀 센터에 방문을 원하는 임직원은 지정된 주소를 통해 접속한 후 아바타를 생성하면 된다. 해당 공간은 ‘집체 교육’과 ‘상설 교육’이 병행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우선 집체 교육은 동시접속 최대 250명 수준의 워크숍이 진행될 수 있는 ‘웨비나 홀’과 그룹별로 실시간 토의가 가능한 ‘그룹 토의실’로 구성됐다. 상설 교육의 경우에는 △안전의식 강화 △가설구조물 △건설장비 △산업보건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된다.

 

DL건설은 다음달 1일부터 진행되는 ‘동절기 비대면 안전교육’을 메타 에듀 센터를 통해 진행하며, 이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보건 교육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DL건설은 이번 에듀 센터 오픈으로 교육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해 향후 안전보건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1 18:57: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