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원샘물, 업계 첫 친환경 ‘그린스타’ 인증... 연 1200t 플라스틱 절감 효과

  • 기사등록 2022-11-16 14:58:1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 브랜드 동원샘물이 샘물 업계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이 친환경 상품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원샘물이 샘물 업계 최초 ‘그린스타’ 인증 획득. [이미지=동원F&B]

'그린스타'는 한국경영인증원이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 원료, 에너지 소비,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발굴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동원F&B는 동원샘물의 페트병 경량화, 비닐 라벨 제거 등을 통해 폐기물 감축에 적극 나서고 있고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았다.


동원F&B는 지난 5월에 2년 여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동원샘물 500mL와 2L 제품 페트병의 무게를 각각 15.7%, 8.4% 경량화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뚜껑의 높이를 낮춰 더 가벼워진 ‘에코캡’을 도입했고 라벨의 길이도 20% 이상 줄여 환경보호 효과를 높였다. 연간 약 120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 효과가 있다.


2020년과 지난해에는 각각 페트병 몸체에 비닐 라벨을 없앤 ‘동원샘물 라벨프리’와 아이스팩 대신 활용할 수 있는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를 선보이기도 했다.


4월 샘물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챌린지 앱 ‘물로’를 론칭하기도 했다. 물로는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숲 조성 사업 등 환경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는 참여형 앱이다. 또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행해 오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6 14:5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