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이사 오세진)이 자사 NFT 거래 플랫폼인 'NFT 마켓플레이스'를 전면 개편하고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코빗이 전면 개편된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는 30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코빗이 '코빗 NFT 마켓플레이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알리고 있다. [이미지=코빗]

코빗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새롭게 론칭하는 NFT 플랫폼에서 작품을 선보일 크리에이터(씨릴즈, 위드컬처, 쉽팜, 디지웨이, SAC GREEMY, 케미캐스트, 콰직, 노스텔지아) 명단을 선공개했다. 


먼저 코빗과 기존에 NFT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청담미디어의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 브랜드인 ‘씨릴즈’와 문화 콘텐츠 마케팅 그룹 ‘위드컬처’가 이름을 올렸다. 


현재 NFT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여러 크리에이터가 코빗 NFT 마켓플레이스에 함께 한다. NFT 오픈마켓에서 목초지(Pasture) 등을 거래하면서 양을 키우는 농장 경영 게임으로 유명한 ‘쉽팜’을 비롯해 기발하고 유머러스한 작품으로 홍콩 기반 중화권 및 일본과 유럽 등에서 천재 아티스트로 불리는 ‘디지웨이’, NFT를 보유한 사람들과 그룹을 구성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면서 보상을 얻는 S2E(Sport To Earn) 프로젝트의 ‘SAC(Super Athletes Club)’가 이번 목록에 포함됐다.


코빗은 NFT 구매 고객 대상 특별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NFT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NFT 구매 금액의 10%(1인당 최대 5만 원 상당 현금 또는 이더리움)를 돌려 준다. 또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크리에이터의 랜덤 NFT를 에어드롭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단, 본인 확인 절차와 신한은행 계좌 연동을 마친 후 코빗 마케팅 수신 알림 동의까지 고객이 모두 완료해야만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코빗은 지난해 국내 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시작하면서 글로벌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OpenSea)에 등록된 작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 대표 드라마 스튜디오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해 드라마 빈센조, 마인, 호텔 델루나와 같은 드라마 작품의 NFT를 발행한 바 있다. 


올해는 지난 9월과 10월에 각각 열렸던 음악 축제인 ‘울트라 코리아 2022’와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입장권 형태의 NFT PASS를 판매한 바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5 11:4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