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

서울시 용산구 한남2구역 재개발 사업 시공사로 대우건설이 선정됐다.


한남2구역 재개발 조합은 5일 2차 시공사 합동 설명회와 시공사 선정 총회를 개최하고 대우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이날 총회에는 조합원 908명 가운데 760명이 참석했고, 대우건설이 410표, 롯데건설이 342표를 받았다.


대우건설은 △사업비 전체 책임 조달 △최저 이주비 가구당 10억원 △이주비 상환 1년 유예 △입주 2년 후 분담금 납부 등을 제시했다. 대우건설은 지난달 1차 합동 설명회에 백정완 사장이 직접 나와 "대우건설의 대표이사로서 '118 프로젝트'를 포함한 모든 사업 조건을 하나하나 직접 챙기겠다"며 "모든 사업 조건을 한 치의 거짓 없이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대우건설의 한남써밋 전경. [이미지=대우건설]

대우건설이 표심을 얻은 비결은 ‘118프로젝트’로 분석된다. 한남2구역은 남산 경관 보호를 이유로 90m 고도제한을 받고 있다. 착공까지 상당한 시간이 남아 있는 만큼 서울시를 설득해 아파트 높이를 최고 118m까지 올리겠다는 내용이 골자다. 이 목표를 달성하면 최고 층수는 원안설계인 14층에서 7층 높은 21층으로 상향된다. 대우건설은 서울시가 높이 규제를 완화하면서도 고밀 개발을 막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예정이어서 가능성이 있다고 누차 강조해 왔다.


후분양 또는 준공 후 분양 조건도 내걸었다. 후분양은 건축물을 완공하거나 일정 공정률이 넘어간 후에 분양을 실시하는 제도다. 후분양은 건축물을 완공하거나 일정 공정률이 넘어간 후에 분양을 실시하는 제도다. 조합 입장에서는 공시지가가 상승하거나 분양시장 상황이 나아지기를 기다려 분양가를 유리한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다. 앞서 대우건설은 과천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과천푸르지오써밋을 후분양한 경험이 있다.


아울러 두바이국제금융센터·벨라지오호텔 등의 건축설계를 수행한 글로벌 건축디자인그룹 및 하버드대 조경학과 교수인 크리스 리드가 이끄는 조경설계팀과 함께 언덕 지형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단지 내 광장 설계안도 선보였다. 주동을 잇는 길이 360m 커뮤니티 ‘인피니티 스카이 브리지’로 압도적인 외관을 구현하겠다고 약속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6 10:5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