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제철, 450MPa급 구조용 강관 KS인증 취득

- 철근∙형강∙후판∙강관 등 건설용 프리미엄 강재 라인업 구축

  • 기사등록 2022-11-04 11:14:3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현대제철(대표이사 안동일)이 최근 토목 및 건축 현장에 주로 쓰이는 일반구조용강관, 건축구조용강관, 기초용강관말뚝 제품의 항복강도 450MPa급 KS인증 취득을 완료했다.


이로써 현대제철은 275MPa급부터 450MPa급에 이르는 구조용 강관의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건축구조용강관 제품은 국내 강관제조사 중 최초로 관련 인증을 취득한 것으로 향후 용접성, 항복비 등 내진성능이 요구되는 대형 건축물 공사에 널리 사용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미지=현대제철]

KS인증 취득으로 현대제철은 9월29일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로 재론칭한 H CORE에 새로운 라인업을 추가하게 됐다. 


현대제철은 재론칭을 통해 H CORE를 건축분야와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분야를 비롯해 플랜트, 전기 생산 에너지 시설 등 건설산업의 전 분야에 사용되는 철근, 형강, 후판, 강관, 열연냉연 제품으로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  현대제철은 H CORE를 통해 단순히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 설계단계부터 제작 및 시공 단계까지 전 제작과정에 안전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항복강도 450MPa급 고강도 강관의 KS인증 취득을 통해  철근, 형강, 및 후판에서 강관으로 이어지는 건설용  프리미엄 강재 라인업 구축을 완성해 명실상부한 건설용 강재 전문 철강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구조 및 설계 전문사와의 협업과 적극적인 솔루션 영업을 통해 건설분야 고강도 강관 공급 확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4 11:1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