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코건설, 자립준비청년 취업 역량 강화 나서... ‘건설분야 취업 캠프’ 실시

  • 기사등록 2022-10-25 14:03:1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포스코건설(대표이사 한성희)이 포스코1%나눔재단, 한국아동복지협회와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한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건설분야 취업캠프’를 열었다.


포스코건설이 진행하는 '건설부야 취업캠프'에 참석한 자립준비청년들이 부산 '해운대 엘시티 더샵'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건설분야 취업캠프'는 지난 2021년부터 포스코1%나눔재단의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인 ‘두드림(Do Dream)’ 중에서 포스코건설이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한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포스코건설을 비롯해 포스코와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ICT 등 포스코그룹사들이 업과 연계해 두드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두드림‘건설분야 취업캠프’에는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부산에서 열렸으며, 이 지역 자립준비청년 2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포스코건설이 시공한 ‘해운대 엘시티 더샵’을 방문해 초고층 건축물의 주요공법과 시공과정을 이해하고 ‘더샵 온천헤리티지’ 건설현장을 탐방하는 등 건설현장의 직무를 체험했다.


포스코건설 현장근무 직원들은 건설회사의 취업 성공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건설취업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취업 전문가 초청의 리더십 역량강화 강의를 통해 청년들의 자립과 취업에 대한 용기를 북돋웠다.


포스코건설은 두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공간 조성을 지원하는 드림하우스 프로그램도 진행 하고 있다. 이들에게 도배, 장판, 위생시설 등 개보수를 지원하고 생활에 필요한 가구와 가전제품 구입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5 14:0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