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총장 정태영)와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기관으로 아동 권리 증진 및 보장을 위해 보건영양, 교육, 권리 옹호, 인도적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코빗, 세이브더칠드런 CI. [이미지=코빗]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향후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여러 가지 아동 보호 프로그램에 대해 NFT를 활용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제반 업무 제휴 형태로 협력할 방침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오랜 기간 아동 보호에 힘써 온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함께 NFT 사업을 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빗은 지난해 업계 최초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하고 국내 대표 드라마 스튜디오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해 드라마 빈센조, 마인, 호텔 델루나와 같은 드라마 작품의 NFT를 발행한 바 있다. 올 하반기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NFT 2.0 마켓플레이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9 15:5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