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리테일, 메타버스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Z세대 공략 나선다

-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에 ‘우리동네GS 월드’ 오픈

  • 기사등록 2022-10-17 11:38:1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 김호성)이 넥슨의 대표 IP(지적재산권) 메이플스토리를 통해 Z세대와 소통한다.


GS리테일은 넥슨의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우리동네GS 월드’를 오픈했다. 메타버스 상의 ‘우리동네GS 월드’는 GS리테일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GS리테일과 넥슨과 손잡고 오픈한 ‘우리동네GS 월드’. [이미지=GS리테일]

GS리테일은 메타버스 상에서 구현된 GS25, GS더프레시, 우리동네 딜리버리 등 사업을 고객 일상과 밀접하게 연계된 ‘가까이, 24시간, 365일 고객 삶 속의 월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또 ‘우리동네GS 월드’는 GS25, GS더프레시 매장과 우딜, 요기요 등 퀵커머스 플랫폼을 가상 공간에 구현했다. 


메타버스 상에 이와 관련한 미니게임도 마련됐다. 우친배달게임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배달원 ‘우친’이 되어 주문을 받고, 상품이 배달되는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는 세 종류의 ‘GS25 상품 이상형 월드컵’도 마련돼 있다. ‘대한민국 대표 맛 GS 랭킹’, ‘취향 존중 김밥 어워드’ 등을 통해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는 먹거리 중 가장 선호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증정 이벤트도 기획했다. ‘우리동네GS’ 월드에서 네 가지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는 고객에게는 귀여운 삼각김밥 모양의 GS25 캐릭터 ‘삼김이’ 이펙트가 선물로 증정되며, ‘우친배달게임 완료 후 ‘우리동네 딜리버리 우친앱’에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고 신규가입해 교육 수료 후 배달 2회를 수행하면 연결된 계좌로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7 11:3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