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SSG닷컴(대표이사 강희석)이 지난해부터 운영해왔던 오픈마켓을 오는 10월 말까지 단계적으로 종료하며 지마켓과의 사업 영역 조정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신세계그룹에 편입된 이베이코리아(현 지마켓)와 중복되는 사업 영역을 최소화하고, 각 사의 핵심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워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결정이다.


SSG닷컴은 상품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 지난해 6월부터 오픈마켓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나, 지마켓과 올해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출시하는 등 플랫폼 전문성을 더욱 키우기 위해 겹치는 사업 영역을 조정하기로 했다. 이에 SSG닷컴과 지마켓은 회사별로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 고유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자원을 재배치하고 핵심역량에 집중 투자하기로 했다.


SSG닷컴 CI. [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은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 온 만큼, 앞으로도 검증된 협력사의 신뢰도 높은 상품을 판매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또 검증된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선보여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선호하는 독보적인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지마켓은 국내 최대 규모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판매자들 간의 경쟁을 통해 형성된 최저가를 선보이는데 주력해 오픈마켓 플랫폼으로서 본연의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G마켓∙옥션은 높은 셀러 접근성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상품 구색과 다채로운 상품력을 확보하는데 더욱 집중하고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4 09:5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