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에코프로(대표이사 김병훈)가 2차전지 시장이 급성장해 리튬, 코발트 등 원자재 공급 부족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수산화리튬의 수급망을 확보했다.


에코프로는 독일 AMG 리튬(LITHIUM)과 배터리용 수산화리튬 수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 계약에는 AMG 리튬이 내년 3분기 시운전이 예정된 독일의 비터펠트볼펜(Bitterfeld-Wolfen) 공장에서 배터리용 수산화리튬을 생산하고, 에코프로비엠의 헝가리 데브레첸 양극재 공장에 공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북 청주 오창 에코프로비엠 본사 전경. [사진=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은 내년 말 적격성 평가를 거친 후 오는 2024년부터 연간 5000톤의 수산화리튬을 공급받는다는 계획이다. 최근 유럽에서는 미국의 IRA(인플레이션 감축법)와 유사한 개념의 원자재법(RMA) 도입이 추진되고 있다. 이차전지 소재의 안정적 수급망 확보가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에코프로의 이번 수급 계약은 그룹 차원의 선제 대응이란 분석이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6월 헝가리 데브레첸시(Debrecen)와 에코프로비엠 양극재 공장 설립을 위한 부지 예비 계약을 맺는 등 해외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은 현재 12만5000톤 규모의 양극재 생산능력을 2026년까지 국내 23만톤, 유럽 14만톤, 북미 18만톤 등 총 55만톤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AMG리튬은 AMG 어드밴스트 메탈러지컬 그룹(Advanced Metallurgical Group) NV의 자회사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해 있다. AMG은 2006년 11월 네덜란드에 설립됐고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특수 금속 및 광물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7 13:5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