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채동석 임재영)이 글로벌 화장품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올해 1~7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에서 전년 동기 대비 50%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지난 7월 12~13일 양일간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아마존 진출 이후 최고 실적을 올리며 지난해 프라임데이 대비 판매액이 51% 증가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 ‘시그니처 톤업 베이스’ 등이 해당 카테고리의 50위권 순위에 들었으며 ‘LUNA(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도 컨실러 카테고리 top 100에 들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국내와 중국 등 해외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제품력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이 합쳐져 이러한 성과가 나온 것으로 분석된다. 프라임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다.

애경산업, 美 아마존에서 매출 증가. [이미지=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일본 아마존에서 진행된 프라임데이 행사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일본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LUNA 롱랭스팅 팁 컨실러’가 컨실러 카테고리에서 2위,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 인텐스’가 크림 파운데이션 카테고리에서 6위의 순위를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화의 가속화로 소비 패턴이 급격히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지난 2020년 6월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미국 아마존 진출을 시작으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 등을 추가 입점하며 아마존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확대하고,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7 09:3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