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28일 국내 잎담배 농가에 약 4억8000만원의 복지증진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함으로써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김정호(왼쪽) KT&G 원료본부장은 28일 김삼수 엽연초생산협동조합 중앙회장과 ‘2022 잎담배 농가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KT&G]

최근 농촌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더해 코로나19 재유행으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계화가 어려운 잎담배 경작은 노동 강도가 매우 높고 잎담배 경작인들의 평균 연령이 높아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


KT&G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에 복지증진 지원금을 전달해 올해까지 총 33억3600만원을 지원했다.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 장학금을 지원받은 경작인 수는 누적 총 1만666명에 달한다. 올해는 농가의 유류비 절감과 동시에 탄소배출 저감이 가능한 배풍열 연료저감장치 84대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등 규모를 늘렸다.


이 외에도 ESG경영의 일환으로 원료 공급 파트너인 잎담배 농가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영업 중인 담배업체 중 유일하게 국산 잎담배를 구매하여 농가 보호에 앞장서고 매년 잎담배 이식과 수확 시기에 임직원 봉사단을 파견해 일손을 보태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1 16:53: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