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삼성증권(대표이사 장석훈)이 ‘절세’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세무서비스를 선보인다.


삼성증권은 모바일 원스톱 세금관리 서비스 '택스솔루션'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론칭한 택스솔루션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개인별 금융소득, 절세자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삼성증권 고객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증권 모델이 모바일 원스톱 세금관리 서비스 '택스 솔루션' 론칭을 알리고 있다. [사진=삼성증권]삼성증권 택스솔루션 서비스는 삼성증권 앱 '엠팝' 접속 후, '메뉴' → '연금∙절세' → 'MY세금' 탭에서 이용가능하다. '연금∙절세' 탭에서 이번에 신설한 메뉴는 '소득현황', '절세자산현황', '알기쉬운 세금정보' 3가지다.

 

'소득현황'에서는 연도별 삼성증권에서 발생한 종합소득세 과세대상 소득을 확인할 수 있다. 일정금액 초과시 종합소득세 과세대상이 되는 '이자∙배당소득', '기타소득', '연금소득' 등 세부항목별로 알아볼 수 있다. 또, 본인이 해당되는 건강보험료 적용대상에 따른 건강보험료 산정 기준 정보와 그에 해당하는 삼성증권에서 발생한 소득도 확인할 수 있다. 


'절세자산현황' 메뉴에서는 투자자가 삼성증권에 보유한 자산을 절세 관점으로 재분류해 정보를 제공한다. '연금형', '투자형', '일반자산'으로 나누어 자산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알기쉬운 세금정보'에서는 세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7 14:2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