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항공,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 3개 부문 수상...‘올해의 화물항공사’ 선정

- 아시아 장거리 최고항공사 및 올해 Top20 항공사 중 4위도

  • 기사등록 2022-07-15 10:06: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대한항공(대표이사 조원태 우기홍)이 글로벌 항공업계에서 항공화물사업 역량과 여객운송사업의 축적된 노하우를 다시한번 인정받았다.


대한항공은 7월 15일 ‘2022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Airline Excellence Awards)’에서 '올해의 화물 항공사(Cargo Airline of the Year)', '아시아지역 장거리 노선 최고 항공사(Excellence in Long Haul Travel - Asia)', '올해의 톱20 항공사(World’s Best Airlines for 2022)' 4위에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보잉747-8F 화물기가 이륙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는 호주 항공·여행 전문매체인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Ratings)이 주관하는 행사로, 전 세계 약 440개 항공사의 안전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이번 수상은 글로벌 항공업계가 코로나19라는 사상 최악의 위기에서 여객기의 화물기 전환과 같은 발상의 전환과 오랜 기간 축적해온 화물 운송노하우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 덕분이다. 또, 코로나 확산 상황에서 방역·안전·서비스까지 고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전방위에 걸쳐 노력해 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어라인레이팅스 제프리 토마스(Geoffrey Thomas) 총괄 편집장은 “대한항공은 글로벌 화물 공급 부족 문제를 타개하는데 앞장섰으며,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하는 등 혁신적인 성과를 보여왔다”고 언급했다.


대한항공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방침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5 10:0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