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생활건강, 토탈케어 치약 미국 FDA 통과... 하반기 미·유럽 판매 개시

- 불화주석 안정성 확보로 구강질환 예방·완화 효과

  • 기사등록 2022-07-12 13:40: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은 불화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토탈 케어 치약을 개발하고 미국 FDA(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요구하는 사전 효능평가들을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시장용 페리오 마이크로바이옴 치약. [이미지=LG생활건강]

불화주석은 미국 FDA에서 인정하는 치약의 3대 약리 효능인 충치예방, 잇몸 염증예방, 시린이 완화 효능을 갖춘 성분이다. 치아 표면에 2중 불소막을 형성하여 충치를 예방하고, 주석 이온의 산화반응으로 형성되는 복합물이 시린이 자극을 전달하는 상아 세관을 밀봉해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킨다. 잇몸 염증을 유발하는 유해균에 대한 항균 효과와 잇몸 염증 유발 반응(plaque glycolysis & regrowth)을 억제해 잇몸 염증에 대한 예방 효과도 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세계치과연구학회(IADR) 발표 및 ‘J. Dental Research 2021년 특별호’에 게재됐다.


불화주석은 반응성이 높아 물과 만나면 쉽게 산화 분해돼 안정성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LG생활건강 오랄케어 연구팀은 물을 함유한 치약 처방에서도 불화주석과 결합해 산화를 방지하는 글루콘산을 이용한 산화방지 기술과 불화주석에 맞는 공정 최적화로 이러한 문제를 극복했다.

 

미국 질병예방센터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 절반이 치주염의 초기 단계로 알려진 치은염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치은염은 양치 시 피가 나는 증세로 쉽게 인지할 수 있고 병증이 심화하면 결국 치아 손실까지도 연결될 수 있다. LG생활건강에서 이번에 개발한 토탈 케어 치약은 하나의 치약으로 충치, 잇몸 염증, 시린이 등 대표적인 구강 질환의 예방 및 완화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강점이 있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2 13:4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