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카드, 국내 카드사 첫 후불결제 서비스 오픈 -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에서 ‘카드없이 분할결제’ 가능
  • 기사등록 2022-07-05 10:01: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현대카드(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가 국내 카드사 처음으로 후불결제(BNPL, Buy Now Pay Later) 서비스를 오픈했다.


현대카드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파트너사인 무신사(MUSINSA)가 운영 중인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에 후불결제 서비스 ‘카드없이 분할결제’ 기능을 탑재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카드가 출시한 후불결제 서비스. [이미지=현대카드]이 서비스는 현대카드를 신청하거나 이용한 이력이 없는 만 19세 이상의 솔드아웃 회원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제공한다.


솔드아웃 앱 상품 결제 창에서 ‘카드없이 분할결제’를 선택하고 본인 인증과 출금 계좌 정보 입력 후, 금융 이용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을 마치면 결제가 완료된다. 분할결제한 금액은 구매 시점에 1/3을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이후 2개월 간 나눠 결제하게 된다.


카드없이 분할결제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의 단일 상품 결제 건에 적용되며, 분할결제 이용 중에는 다른 상품을 분할결제 할 수 없다. 또, 결제 일정과 잔액은 솔드아웃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카드와 솔드아웃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카드없이 분할결제 이용 시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5 10:0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