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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SM엔터와 ‘홈트’ 시장 진출∙∙∙’피트니스 캔디’ 설립 - LG전자 '기술력'+ SM의 '콘텐츠 능력' - 구독 기반 앱 9월 출시 예정∙∙∙월 구독료 2만-3만원 예상
  • 기사등록 2022-06-30 19: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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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 배두용)가 확대되는 홈트레이닝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SM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이성수 탁영준. 이하 SM)와 손을 잡았다.


LG전자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SM과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Fitness Candy)’ 출범식을 열고 사업 비전과 향후 계획을 30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주완 LG전자 CEO 사장, 이성수·탁영준 SM 공동대표, 피트니스캔디 경영진과 앰버서더 등이 참석했다. 피트니스캔디 지분은 LG전자가 51%, SM이 49% 각각 보유한다.


조주완(가운데) LG전자 사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Fitness Candy)’ 출범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심우택 피트니스캔디 대표,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조주완 사장,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김비오 피트니스캔디 부대표. [사진=LG전자]

피트니스캔디는 홈 피트니스 관련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제작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앱을 운영한다. 이르면 9월 출시할 앱을 스마트폰, 스마트TV 등의 다양한 OS(운영체제)에 탑재할 예정이며 스마트밴드, 카메라, 운동기기 등과 데이터가 연동되는 양방향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피트니스캔디는 SM과 함께 홈 피트니스만이 아닌 고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 건강식단, 재활,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비롯해 케이팝(K-POP)과 댄스를 변형한 새로운 운동 등의 콘텐츠도 제작해 나갈 계획이다.


피트니스캔디의 콘텐츠 제작에는 앰버서더로 선정된 모델 한혜진, 댄서 아이키, 방송인 최여진을 비롯해 허민호(철인 3종 전 국가대표 선수), 이대훈(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이유빈(쇼트트랙 메달리스트), 안드레 진(전 럭비선수), 오스틴 강(셰프)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피트니스캔디는 향후 앱과 연동해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디바이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디스플레이, 모터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근력강화기구, 실내용 자전거, 스마트밴드 등의 개발도 검토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피트니스캔디의 서비스 앱을 개발하고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등 플랫폼 운영을 지원한다. 또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에 맞춘 각종 디바이스 제작을 돕는다.


mrkk@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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