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LG(대표이사 구광모)가 청년 AI(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해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손을 잡았다. 


LG는 고용노동부와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고용노동부는 LG의 청년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LG 에이머스(Aimers)’를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인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이동근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이명관 LG인화원장, 배경훈 LG AI연구원장, 김이경 LG 인사∙육성팀장 등 LG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배경훈(왼쪽) LG AI연구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LG의 초거대 AI EXAonE(엑사원)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LG는 최근 AI 분야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간 4000명 이상의 청년 AI 인재 양성을 위해 ‘LG 에이머스’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LG 에이머스’는 학력이나 전공에 상관없이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추고 있는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는 AI 전문가 양성 과정이며 2개월 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청년들은 ‘LG 에이머스’를 통해 국내 AI 전문가 6인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이론 기반의 지식 습득을 넘어 LG의 산업 현장 데이터를 직접 다루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LG AI 해커톤’ 참가도 가능하다. 


고용노동부는 ‘LG 에이머스’의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을 인증하면서 향후 ‘LG 에이머스’ 참여자 모집을 위한 홍보 지원, LG AI 해커톤 우승자에 대한 장관상 수여 등 LG와 청년 AI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30 14:0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LG그룹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