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국내 '자산운용사 빅3'에 속하는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한두희)이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안전자산 고객 끌어 모으기에 나섰다. 


한화자산운용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한화ARIRANG TDF(Target Date Fund)액티브 ETF’ 신규 상장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달에도 ‘ARIRANG 미국대체투자Top10MV’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상장했다. 한화자산운용은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과 더불어 국내 '자산운용사 빅3'로 꼽힌다. 


한두희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아리랑 TDF액티브 ETF 신규 상장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이날 기자간담회에는 한두희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가 참석해 TDF 액티브 ETF의 상징성과 중요성에 대해 발언했다. 한두희 대표이사는 "이번 한화자산운용의 TDF액티브 ETF는 세계 최초"라며 "TDF가 고객을 위해 ETF로 제공되면서 투자자의 편익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ARIRANG TDF액티브 ETF는 펀드의 장점과 ETF의 장점을 더한 상품으로 ETF의 장점인 △저렴한 보수 △매매 편의성 △보유종목 실시간 확인 가능한 투명성에 TDF의 장점인 글라이드패스를 접목시켰다.


TDF란 투자자의 은퇴시점에 따라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산배분형상품을 의미한다. 은퇴시점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는 특성으로 투자자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자산배분 설계가 중요하다. TDF를 ETF로 투자할 수 있는 글로벌 최초 상품으로 예상 은퇴시점에 따라 △2030 △2040 △2050 △2060 총 4개 종목으로 나뉜다. 한화 ‘ARIRANG TDF2030액티브 ETF’ 기준 총보수는 연 0.14%로 TDF액티브 ETF 중 가장 낮다.

한화ARIRANG TDF액티브 ETF는 글로벌 최대 펀드 평가사인 모닝스타와 손잡고 TDF의 핵심인 글라이드패스(Glide Path, 자산배분 곡선)와 기초지수를 공동 개발했다. 모닝스타는 방대한 글로벌 리서치 데이터, 자산배분 및 성과평가 솔루션이 강점이다. ARIRANG TDF액티브 ETF는 모닝스타의 5개 기초지수를 자산배분의 투자 대상으로 사용해 1만개 이상의 개별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추구할 수 있다.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ARIRANG TDF액티브 ETF는 국내 투자자들의 은퇴자산 형성을 위한 장기투자 상품으로 한국의 인적자본 및 자본시장 가정에 근거해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최적화됐다”며 "특히 ARIRANG TDF액티브 2060은 TDF 상품을 통틀어 가장 긴 시간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은퇴시기가 많이 남은 20·30대뿐만 아니라 공격적으로 투자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상품”이라고 전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30 15:3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