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LH(대표이사 김현준)가 3기 신도시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협업에 나선다.


LH는 3기 신도시 등 남양주권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공사(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와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종욱(왼쪽 두번째) LH도시기반처장이 27일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본부에서 박정우(왼쪽 첫번째) LH남양주사업본부장, 박주수(가운데)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 본부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이번 업무협약은 남양주왕숙·왕숙2, 남양주진접2, 남양주양정역세권 사업지구 내 송전선로 이설의 원활한 진행과 안정적인 전력계통 운영 및 전력공급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양 기관의 상생협약으로 남양주권 4개 사업지구에서 약 9만2000호의 주택 공급이 신속하게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지구 내 송전선로는 조성공사에 장애물로 작용하고 입주민 비선호 시설에 해당하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서 적기에 이설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한국전력공사와의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LH와 한국전력공사는 '전력계통 및 전력공급 방안에 대한 신속한 검토', '송전선로 이설업무의 사업기간 단축 및 사업비 절감', '안정적 전력계통 구성을 위한 부지제공', '친환경 전력설비 설치에 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논의하기로 했다.


LH는 사업지구 내 송전선로 이설의 주체로서 수도권을 비롯해 약 20여개 지구에서 송전선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LH는 남양주왕숙·왕숙2 3기 신도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양주 3기 신도시는 6만8000호의 주택이 공급된다. 도로 및 관로 등 도시 기반시설 시공을 위한 단지분야 공사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LH는 6월 말 남양주왕숙 조성공사 3공구와 남양주왕숙2 조성공사 1공구에 대해 단지공사를 발주할 예정이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8 12:0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