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LH(대표이사 김현준)가 평택고덕국제화지구 내 조성한 공공정원이 제12회 조경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사)한국조경학회가 공동 주최하며, 올해 12회째 개최됐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실사 및 온라인 국민 참여 평가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LH가 평택고덕국제화지구 내 조성한 공공정원. [사진=LH]

평택고덕 공공정원은 평택고덕국제화지구 내 동말근린공원, 아홉거리근린공원(112,000㎡)에 조성된 15개의 공공정원으로, LH가 지역주민과 함께 정원을 조성한 첫 사례이다.


LH는 공동주택 거주로 마당과 뜰이 없는 시대적 상황(2020년 인구주택 총조사)을 반영하고 도심 내 공동체 정원을 만들기 위해 지난 ’19년에 공모를 실시, ‘20년에 조성 완료했다. 이번 수상작은 ‘같이의 가치’라는 의미를 담아 설계부터 관리 단계까지 시민과 함께 협업해 도심 내 고품격의 공공정원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LH는 국내 조경 산업을 활성화 하고, 국내 조경가를 위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한국정원의 세계무대 진출을 위해 세계적인 가든쇼인 독일연방정원 박람회 BUGA 2021 ERFURT에 ‘Korea LH Garden’을 출품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작품을 영구 전시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0 조경기능 경기대회’ 본선 출전 작품에 대해 부지를 제공하는 등 젊은 조경인 후원에도 힘쓰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3 15:3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