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솔루션∙한화토탈에너지스, ‘2022 한화 신진 교수상’ 선정... 김선아 교수 등 4인
  • 기사등록 2022-06-08 16:30:5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한화솔루션(대표이사 김동관)과 한화토탈에너지스(대표이사 김종서)는 ‘2022 한화 신진 교수상’ 시상식을 진행해 최종 4인을 선정했다. 역량있는 젊은 교수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공동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화솔루션은 8일 친환경 기술과 신소재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재미(在美) 한인 과학자 4인을 선정해 수장자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선아(왼쪽부터) 콜로라도 주립대 교수, 최원태 플로리다대 교수, 강성훈 존스홉킨스대 교수, 오희정 펜실베니아 주립대 교수. [사진=한화솔루션]

이날 온라인 시상식에서 케미칼 부문은 대기 중에서 수집한 온실가스 등을 친환경 물질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한 촉매를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반으로 설계한 김선아 콜로라도 주립대 교수와 전기촉매 기술을 연구한 최원태 플로리다대 교수를 택정했다.

 

첨단소재 부문은 신소재를 활용해 적층제조 (Additive Manufacturing) 기술을 연구한 강성훈 존스홉킨스대 교수,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물(水) 정제 및 제약 등 다양한 분야에 불순물 제거용 고분자 분리막(멤브레인) 기술을 개발한 오희정 펜실베니아 주립대 교수를 선정했다. 수상자들은 각 회사로부터 소정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올해 7회를 맞은 ‘한화 신진 교수상’은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공계 분야의 젊은 한국인 과학자(경력 7년 미만)를 발굴하고 지원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수상자는 해외에서 활동 중인 한인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모집과 과거 신진 교수상 수상자들의 추천을 받은 후, 연구 실적 및 수상 경력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최종 선정한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08 16:3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