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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대한항공(대표이사 조원태 우기홍)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스카이패스 회원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워진 것을 감안해 올해말 처음 만료 예정인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2023년말까지 1년 연장한다.


대한항공은 2008년 7월 1일 이후 적립한 마일리지에 대해 10년 후 만료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지난 201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적립돼 올해 만료 예정이던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1년 연장돼 2023년 12월 31일 만료된다. 또 올해 말 기준, 이미 두차례 연장 된 2010년과 2011년 적립 마일리지는 추가로 6개월을 더 연장해 2023년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해당 마일리지는 6월 중 순차적으로 연장될 예정이다.


도로, 평면, 실외, 비행기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대한항공 승무원들이 승객 탑승을 준비 중인 보잉 787-9 앞을 걸어가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보너스 항공권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좌석 예약 현황을 홈페이지에 실시간 제공 중이다. 일반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20%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 마일리지 복합결제서비스 '캐시 앤 마일즈'도 국제선 운항 확대 추세와 이용 건수 및 재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 외에도 △공항 라운지 △초과 수하물 △호텔 숙박 △여행 상품 △KAL(칼) 스토어 상품(로고상품) 등의 서비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증대하기 위해 상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KAL 스토어를 통해 소액 마일리지로도 구매가 가능한 레디백, 사무용품 등의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마트 할인 등과 같이 실생활과 밀접한 곳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마일리지 제휴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오는 6월부터는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으로 진에어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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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24 10: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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