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신세계건설(대표이사 윤명규) 빌리브가 건설 폐기물 문제 해결과 콘크리트에 대한 잘못된 인식 개선에 나섰다.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 신세계건설 빌리브가 크리에이티브 그룹 모빌스그룹과 협업하여 건설 폐기물인 폐콘크리트를 재료로 굿즈를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건설 빌리브가 제작한 굿즈. [사진=신세계건설]

통계청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년 생산된 건설 폐기물은 23만 톤에 달한다. 2020년 한 해 동안 버려진 폐기물 중 건설 폐기물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44.2%로, 사업장 폐기물 및 생활 폐기물에 비해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폐콘크리트는 순환골재로 재활용될 수 있으나 폐콘크리트를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않는 사례가 많아 2차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가 있다.


폐콘크리트 등의 건설폐기물은 물리적·화학적 처리 과정 등을 거쳐 '건폐법 제35조 규정에 의한 순환골재 품질기준'을 통과해 '순환골재'로 재탄생된다. 국토교통부에서 순환골재의 품질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만큼, 순환골재와 그 생산을 위해 투입되는 폐콘크리트는 환경이나 인체에 유해한 화학물질을 포함하지 않는다.


신세계건설은 제2엑스포교 등 건설현장에서 순환골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주거 시설에도 빌리브만의 특색을 가진 조경 시설물 등을 순환골재로 제작하고자 기획하고 있다. 신세계 빌리브는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을 알리기 위해 특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건설 현장에서 버려지는 폐콘크리트를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제품으로 최근 관심이 높아진 인센스 트레이, 홀더 등 키트 구성으로 굿즈를 제작한 것이다. 

 

이번 굿즈는 콘크리트에 대해 가지고 있는 막연한 부정적 인식의 개선을 위해 굿즈 제작 전 유해성 검사를 실시, 산업통상자원부 어린이 제품 공통 안전기준 및 합성수지제품 기준으로 제시된 수치보다 낮은 것을 확인했다. 


또 해시계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굿즈는 고객의 일상 속 시간을 향으로 전환해 특별한 순간과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빌리브의 친환경 굿즈는 한정판으로 3주간 빌리브 공식 채널 등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9 14:38: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