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최철곤)는 1분기 매출액 9324억원, 영업이익 467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원자재 및 물류 비용 상승과 코로나로 인한 중국 시장 위축 등으로 38% 감소했다. 현대건설기계는 현대제뉴인(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부문 중간지주회사) 계열사이다.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대표이사.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 및 신흥시장의 성장세가 1분기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북미시장은 부동산 경기 호조 및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른 건설기계 수요 증가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51% 늘어난 1,373억원을 기록했다.


신흥시장 역시 지난해부터 이어진 실적 호조세가 지속되며 전년 동기 대비 45% 늘어난 4,824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중국시장에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경기 위축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이하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전체적인 매출은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시장 다변화 전략을 통해 지난해 1분기 전체 매출의 33%에 이르던 중국시장 비중을 이번 분기 12%까지 축소했다. 대신 생산공장이 위치한 인도, 브라질 등을 중심으로 한 신흥시장에서 현지 특성에 맞는 제품 라인업 구축과 마케팅으로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또, 대규모 인프라 투자가 실시되는 북미지역의 마케팅 강화를 통한 매출 확대로 중국시장 매출 감소분을 넘어서는 실적을 올렸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8 14:3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