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가 전세계 여러 국가로 더욱 편리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세계 최대 송금업체 머니그램(MoneyGram)과 협력해 '머니그램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케이뱅크 해외송금 서비스는 기존의 '해외계좌송금' 서비스와 '머니그램 해외송금' 두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새로 시작하는 '머니그램 해외송금'은 365일, 24시간 전세계 68개국(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다. 소요 시간은 수취 국가의 사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케이뱅크, 머니그램과 해외송금 서비스 시작. [이미지=케이뱅크]

머니그램은 미국의 자금 이체 기업으로 전세계 전용 송금망을 갖추고 있으며 현지 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받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면 보낼 수 있다. 전세계 머니그램 제휴처에서 머니그램 거래번호로 방문 수령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기로 해외 체류 중인 해외 유학생, 여행객 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머니그램 해외 현지 제휴처에서 현금으로 받거나 계좌로 받는 방식 등 수령 방식도 이용자가 선택 가능하며 미국 달러(USD), 유럽 유로화(EUR), 일본 엔화(JPY) 등을 포함한 45개국 통화로 송금할 수 있다. 수수료는 송금 금액과 관계없이 4달러로 고객의 비용 부담을 낮췄다.


기존 방식의 '해외계좌송금' 서비스는 미국, 호주, 유럽 등 18개국에 11개 통화로 송금이 가능하다.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으며 송금기간은 약 2일에서 최대 5일 소요된다. 또 현지 계좌 정보가 필요하다. 송금 받는 사람이 직접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7 11:48: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