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호반건설(대표이사 박철희 허인 김명열)이 국내 최초로 건설 현장에 AI 드론을 활용한 품질검사 솔루션을 도입했다.

 

호반건설은 ‘AI 드론 품질검사 솔루션’ 검증에 성공하고 실제 현장에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호반건설은 건설업계 최초의 액셀러레이터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설립한 데 이어 오픈이노베이션팀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AI 드론 품질검사 솔루션.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과 AI 드론 전문 스타트업 ‘뷰메진’이 공동 개발한 AI 드론 품질검사 솔루션은 신속성과 안전성이 강점이다. 사람의 조종 없이 자율주행으로 비행해 빠르고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다. 사람의 눈으로 파악하기 힘든 작은 균열, 페인트 표면 결함 등을 찾아냄으로써 시공 품질 향상이 기대된다. 

 

호반건설은 충남 당진시 호반써밋 시그니처 1, 2차 현장의 외벽 품질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추후에는 교량, 도로, 항만 등의 토목공사, 태양광 발전 모듈 등의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품질검사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뷰메진은 2020년 설립된 AI 전문 스타트업으로 드론 자율 비행 기술, 구조물 안전품질검사 솔루션 등을 개발했다. 뷰메진은 호반건설과의 협업을 통해 설립 2년여 만에 국토교통부의 드론 규제 샌드박스 사업,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2 13:4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DL이인씨
텔레그램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