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현대건설(대표이사 윤영준)과 한전원자력연료(대표이사 최익수)가 세계 최고 수준의 K­원전기술 보유국가로서 위상을 확대한다.


20일 현대건설은 한전원자력연료과 ‘국내·외 원전해체 및 사용후핵연료 사업 동반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체결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한전원자력연료 본사에서 진행된다.


윤영준(오른쪽) 현대건설 사장은 2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전원자력연료 본사에서 최익수 한전원자력연료 사장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국내·외 원전해체 사업', '사용후핵연료 임시 및 중간저장시설', '원자력연료 건전성 평가', '방사성폐기물 처리' 등의 분야에서 상호 합의한다. 이에 기존 원자력발전소 시공 뿐만 아니라 원자력 사업 전반에 걸쳐 사업 다각화를 수행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샘이다. 

 

한전원자력연료가 보유한 폐기물 저감 기술 및 사용후핵연료 안전성 평가 기술을 통해 국내 원전해체 사업 수행 시 방사성폐기물 처리 및 건식저장시설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선도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소형모듈원전(SMR) 사업에서 핵연료 개발 및 관련 기술서비스 제공 등 협력관계 확대가 예상된다.

 

한전원자력연료는 국내 유일의 원자력연료 제조·설계·서비스 및 원전해체 분야 전문기업이다. 국내 원전 및 UAE 원전에 원자력연료를 전량 공급하고 있다. 사용후핵연료 성능검사 장비 및 원자력연료 공장건설 관련 기술 등을 개발하며 원자력연료 핵심부품, 서비스 장비 등을 미국, 중국 등에 수출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1978년 고리1호기를 시작으로 월성1·2호기, 한빛1~6호기, 신고리1~4호기, UAE 바라카 원전 등을 건설한 바 있다. 국내 건설사 중 가장 많은 원전 건설을 수행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0 13:3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