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생산성경영시스템(Productivity Management System, 이하 PMS) 인증 심사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레벨8’을 획득했다. PMS ‘레벨8’은 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되는 최상위 등급이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PMS 심사에서 전체 7개의 항목 중 △리더십 △혁신 △고객 △측정·분석 및 지식관리 △인적자원 △프로세스 등 6개 항목에서 레벨8 이상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달 15일부터 18일까지 한국생산성본부의 PMS 인증 현장 심사를 받았다.


어성철(왼쪽) 한화시스템 대표이사가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으로부터 PMS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특히 저궤도 위성통신 및 UAM(도심항공모빌리티) 등 미래성장 전략에 따른 가치실현 프로세스 구축과 방산 부문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체계적인 고객관리, 방산 부문과 ICT(정보통신기술) 부문의 시너지 극대화 등에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PMS 인증은 2005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온 기업 경영시스템 역량진단 프로그램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과 모든 분야의 경영시스템을 진단하고 지원하는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2019년도부터는 말콤 볼드리지 등 글로벌 선진 경영모델 기반으로 인증 규격이 개정됐으며, 인증 기준이 이전보다 엄격해졌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5 11:0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