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정비 전문가 ‘AET’ 교육생 모집

-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분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 약 1년간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병행한 맞춤형 교육 진행

  • 기사등록 2022-04-12 11:07:5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토마스 클라인)가 전기차 분야 우수 정비인력 양성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AET(Automotive Electric Traineeship)’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메르세데스-벤츠]

이번 ‘메르세데스-벤츠 AET’ 프로그램은 전동화 시대와 전기차 전환 흐름에 발맞춰 전략적으로 전기차 분야의 우수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20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AET 프로그램은 약 14주간의 이론교육과 40주간의 현장 실습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부터는 전기차 수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편해 Mercedes-EQ 브랜드 차량에 대한 전기차 작업 안전 관리, 구동 시스템 정비, 고전압 배터리 제어시스템 정비, 고전압 배터리 냉각시스템 정비, 전기차 충전장치 정비 등의 내용이 추가된다.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평가를 거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의한 AET 인증 및 전 세계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에서 공용으로 인정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유지 보수 테크니션, 메르세데스-벤츠 공인 시스템 테크니션 Basic, 메르세데스-벤츠 공인 고전압 전문가(HV Level3) 자격 등을 얻게 되고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및 서비스센터 채용을 보장받게 된다.


2년제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고 오는 29일까지 각 딜러 채용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면접, 필기 테스트를 거친 후 7월 15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AET’ 프로그램은 지난 2006년부터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AMT’의 일환으로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실정에 맞게 재구성해 지난해까지 약 230여 명의 정비사를 육성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직업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교육과 참여를 중심으로 한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2 11:0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