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텔레콤 ‘미더스’, 더존비즈온과 손잡고 B2B 진출

- 더존비즈온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에 SKT 그룹영상회의 솔루션 ‘미더스’ 제공

  • 기사등록 2022-04-12 11:11:1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의 영상회의 솔루션 ‘미더스(MeetUs)’가 기업 협업툴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SK텔레톰은 12일 ICT 전문기업 더존비즈온과 그룹영상회의 솔루션 ‘미더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영상회의 솔루션 '미더스'를 이용자가 작동시키고 있다. [이미지=SKT]

‘미더스’는 더존비즈온의 ERP, 그룹웨어 등이 통합된 비즈니스 플랫폼 ‘아마란스10 (Amaranth 10)’ 사용자들에게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미더스’와 ‘아마란스 10’ 시스템간 계정 연동은 물론, 양사 앱 간 API 연동을 통해 ‘아마란스 10’ 메신저 앱을 통한 ‘미더스’ 그룹회의 구동이 가능하다. 또, ‘아마란스 10’ 사용자들 간 ‘미더스’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고 외부 참여자를 추가로 초대하는 기능을 넣는 등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미더스’ 사업제휴를 통해 ‘아마란스 10’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미더스’를 기업용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제휴가 외산 영상 솔루션이 국내 시장 대부분을 잠식한 상황에서 보안 및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고 다양한 형태의 B2B 플랫폼 및 기업 시장 영역의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2 11:1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