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JW중외제약(대표이사 이성열)이 AI(인공지능) 기반의 혁신 신약 개발에 나선다.


JW중외제약은 AI 신약개발 벤처기업 온코크로스(대표이사 김이랑)와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에 따라 온코크로스의 AI 플랫폼인 ‘랩터(RAPTOR) AI’를 활용해 JW중외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신약 파이프라인의 신규 적응증을 탐색하고 개발 가능성을 검증하게 된다. ‘랩터(RAPTOR) AI’는 신약후보물질이나 기존 개발된 약물에 대한 최적의 적응증을 스크리닝하는 R&D(연구개발) 플랫폼으로 임상 성공 확률을 높여주고 개발 기간을 단축시켜준다. 


이성열(오른쪽) JW중외제약 대표이사가 24일 서울 마포구 온코크로스 본사에서 김이랑 온코로스 대표이사와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앞으로 자체 신약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플랫폼을 보유한 바이오텍들과의 연구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온코크로스는 임상 단계의 신약후보물질이나 시판돼 안전성이 검증된 기존 약물을 타깃으로 국내외 제약회사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온코크로스의 대표적인 AI 기반의 신약개발 기술 ‘랩터(RAPTOR) AI’는 전사체(transcriptome) 기반의 질병(적응증)과 약물을 탐색하는 플랫폼이다. 온코크로스는 지난해 12월 기술성 평가를 통과해 올해 상반기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4 14:0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