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빗썸(대표이사 허백영)·코인원(대표이사 차명훈)·코빗(대표이사 오세진)이 트래블 룰 시스템 구축을 위해 설립한 코드(CODE, 대표이사 오성자)’가 본격적인 사업자 제휴 확장에 나선다.

 

코드는 가상자산 거래소지갑 사업자수탁 사업자를 비롯한 국내외 가상자산 사업자(VASP)를 대상으로 코드 시스템을 설명하며 서비스 제휴사 확보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코드는 전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에서 국내외 VASP를 대상으로 코드 시스템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설명회에는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와 한빗코를 비롯해 코드와 제휴 의향서를 체결했거나서비스 가입 의사를 보인 VASP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코드 직원들이 24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에서 국내외 VASP를 대상으로 코드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코드]

코드가 제공하는 트래블 룰 솔루션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중앙 서버에 거래기록과 고객정보를 저장하지 않는다또 거래에 참여하는 양 사업자의 노드에만 데이터를 기록해 정보 독점 이슈도 해소했다직관적인 주소 찾기 방식을 도입해 편의성도 높였다코드는 상대 거래소나 수신인의 이름을 알지 못해도 주소 정보를 바탕으로 신원 확인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오입금 리스크가 현저히 줄어들 전망이다.

 

코드는 현재 주주사 3사의 연동 테스트를 마친 상태이며국내외 다수 VASP와 제휴 논의 및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코드에서 진행하는 심사는 해당 사업체가 특금법이 제시하는 가상자산 이전 정보 제공요주의 인물 여부 확인 등의 사항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다.

 

코드는 지난해 8월 빗썸·코인원·코빗 3사 공동 출자로 설립된 합작법인이다출범 이후 금융당국과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기준에 부합하는 솔루션 개발을 통해 글로벌 트래블 룰 표준화 방안을 선도적으로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5 11:0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