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 김호성)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치킨 조리를 담당하는 협동로봇이 도입된다.


GS25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보아르테’와 22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지하 1층 식품개발팀 회의실에서 권영환 GS리테일 간편식품부문장, 강지영 로보아르테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편의점 치킨 조리 협동로봇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치킨 조리 협동로봇 1호 도입 △GS25 시설 및 점포 특성에 맞는 협동로봇 시스템 개발 및 적용 △협동로봇의 안정적인 운영 및 확대를 주요 골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로보아르테 로봇팔이 치킨을 조리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는 경영주, 근무자의 치킨 조리에 대한 부담을 축소하기 위해 국내 최초 치킨 자동 조리 로봇을 개발한 ‘로보아르테’와 힘을 합쳤다. GS25는 협동로봇 도입이 점포의 치킨 조리에 대한 편의성 및 안전성 확보와 함께 상품의 균일한 맛, 위생 관리에도 도움 줄 것으로 기대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월 내 치킨 조리 협동로봇 1호를 시범점포에 도입할 예정이며 이후 경영주, 근무자의 사용 만족도 및 협동로봇의 생산성, 경제성 분석을 면밀히 검토해 추가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3 08:4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