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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주희 기자 ]

[한경탐사봇] 최근 5년간 주주 돈을 가장 많이 불린 화장품주는 콜마비앤에이치(200130)로 조사됐다.  

한경탐사봇이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화장품 기업의 2013~2017년 ROE(자기자본이익률)를 조사한 결과 평균 ROE가 가장 높은 기업은 콜마비앤에이치(26.07%)였다. LG생활건강(051900)(24.44%), 한국콜마(161890)(19.28%), 네오팜(092730)(14.78%), 아모레퍼시픽(090430)(14.22%) 등이 뒤를 이었다.

화장품기업 5년ROE

ROE는 기업의 당기순이익을 자본총계로 나눈 값으로 기업 수익성을 나타낸다. ROE가 높을수록 주주가 출자한 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창출했다는 의미이다.

◆5년 연평균 ROE 26.07%

콜마비앤에이치 ROE

콜마비앤에이치의 ROE는 2013년 28.92%, 2014년 42.86%, 2015년 1.42%, 2016년 26.21% 2017년 30.94%이다. 33개 화장품 기업 가운데 2013년 1위, 2014년 3위, 2015년 25위, 2016년 7위, 2017년 2위를 기록했다.

올해 추정 ROE는 24.2%로 전년비 소폭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년비 두자리수 증가 예상

콜마비앤에이치 실적

콜마비앤에이치는 5년 연속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합병상장으로 현금유출을 수반하지 않은 합병비용이 발생한 2015년을 제외하고는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였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0.37% 증가한 5053억원, 영업이익은 21.72% 증가한 594억원, 당기순이익은 1.05% 감소한 469억원으로 추정된다.

올해 ROE 1위는 네오팜

4위를 차지한 네오팜의 올해 추정 ROE는 28.96%로 화장품 기업 중 가장 높은 ROE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오팜은 ROE는 2013년 6.29%, 2014년 8.36%, 2015년 10.69%, 2016년 21.75%, 2017년 26.83%로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올해 추정 ROE

2위 LG생활건강은 22.01%, 3위 한국콜마는 14.99%, 5위 아모레퍼시픽은 10.97%가 예상된다.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됐습니다. 기사 관련 문의 (02) 6071-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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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s_buffet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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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10-16 15: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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