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토피아에서 ‘츄파춥스 사워 튜브’와 ‘멘토스 필링 베리 굿’을 체험해보세요.”
2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마포구 홍대카페에서 츄토피아 팝업스토어 사전 체험 행사가 열렸다. [사진=더밸류뉴스]
2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마포구 홍대카페에서 츄토피아 팝업스토어 사전 체험 행사가 열렸다. 실제 행사는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츄파춥스 사워 튜브’와 ‘멘토스 필링 베리 굿’을 홍보하기 위해 츄파춥스외 멘토스가 공동 주최한 자리다. 두 브랜드 모두 이탈리아 제과 기업 페르페티 반 멜레가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는 1980년대 해태제과가 츄파춥스를, 1989년 근화제약이 멘토스를 처음 유통했다. 현재는 농심이 두 브랜드를 시판한다.
이번에 출시된 츄파춥스 사워 튜브는 새콤한 맛의 젤리다. 딸기, 파인애플, 청사과, 오렌지 등 네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멘토스 필링 베리 굿은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커런트 등 세가지 열매로 만든 과즙 가득한 사탕이다.
◆자판기 안에서 펼쳐지는 츄파춥스&멘토스 세상… 뽑기·게임·포토존 체험 마련
이번 츄토피아 팝업스토어는 거대한 자판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건물 외부 창문마다 츄파춥스와 멘토스 제품 그림을 붙이고 왼쪽에 동전 구멍과 레버 등이 그려진 그림을 붙여 건물 전체가 하나의 자판기처럼 보이도록 만들었다. 건물 중앙에 있는 출입구는 자판기 아래쪽에 제품이 나오는 칸처럼 보여 입장 시 자판기 안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2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마포구 홍대카페에서 열린 츄토피아 팝업스토어 1층에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돼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팝업스토어는 지상 1층부터 4층까지다. 1층은 츄파춥스와 멘토스를 자판기로 뽑을 수 있는 곳이다. 중앙에 다양한 츄파춥스와 멘토스 제품을 뽑을 수 있는 뽑기 기계가 있고 주변에 게임존, 상품 수령존이 마련돼 있다. 게임존에서 퍼즐 맞추기 게임을 진행한 뒤 통과하면 티겟이 발부된다. 티켓을 들고 옆에 상품 수령존으로 가면 신제품 츄파춥스 사워 튜브를 증정한다.
입구 옆에는 실제 자판기 모양의 문이 설치돼 있다. 열고 들어가면 2층으로 갈 수 있다. 2층은 츄파춥스와 홍보 공간이다. 올라가자마자 거대 츄파춥스 사워 튜브 조형물과 멘토스 필링 베리 굿 조형물이 맞이해 준다. 3층으로 이어지는 복도 끝에 뽑기 기계 모양의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배고픈 게코에게 츄파춥스를 배달하라... 멘토스 얻기 위한 3단 미션까지
가자가 2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마포구 홍대카페에서 열린 츄토피아 팝업스토어 3층에서 츄파춥스 사워 튜브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3층에는 거대 게코가 츄파춥스 사워 튜브를 먹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방문자의 미션은 배고픈 게코에게 츄파춥스 사워 튜브를 대령하는 것이다. 매장 한쪽에 마련된 사워 튜브 모양의 막대 조형물에 링을 한 개 이상 넣으면 츄파춥스 사워 튜브 인형이 제공되고 이를 수레에 담아 게코 앞으로 가져다주면 된다. 미션 완수 후 게코가 츄파춥스 사워를 증정품으로 제공한다.
가자가 2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마포구 홍대카페에서 열린 츄토피아 팝업스토어 4층에서 멘토스 필링 베리 굿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4층은 멘토스 필링 베리 굿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이 마련돼 있다. 첫번째 게임은 글자 맞추기다. 3x6 칸으로 되어 있는 원판을 하나씩 돌려 ‘BLUE BERRY’라는 글자를 완성하면 된다. 다음으로는 펀치 게임이 기다리고 있다. 멘토스 모양의 버튼 두개를 연속으로 두드리면 앞에 있는 라즈베리 그림에 불빛이 채워진다. 불빛을 끝까지 채우면 게임이 끝난다.
마지막은 공을 링 안으로 던지는 게임이다. Low(하), middle(중), high(상) 세 단계 중 하나를 선택해 세 개의 공을 던져 한 개 이상 성공하면 된다. 세번 모두 실패하면 한 번의 기회가 더 제공된다. 세 가지 게임을 모두 체험하고 나면 입장했던 출입구 옆에 있는 카운터에서 사은품을 받게된다. 기자는 멘토스 뚜껑으로 쓸 수 있는 캡을 받았다.
이번 츄토피아 팝업스토어는 신제품과 함께 두 브랜드를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자리였다. 다양한 게임과 색다른 체험을 통해 특별한 경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