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기업들이 하반기를 맞아 새롭게 광고를 공개한다.
대상과 스프라이트는 기존 모델이 참여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했다. 배민은 서비스 재단장에 맞춰 뉴페이스를 영입해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임영웅과 2024 광고 캠페인 선봬
대상(대표이사 임정배)은 청정원의 간장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이 참여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청정원은 ‘햇살담은’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부터 모델로 활동했던 임영웅이 직접 브랜드 메시지를 전해 뜻깊다. ‘진심을 달이고 담다, 햇살담은’ 브랜드 슬로건을 필두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최적의 배합과 제조기술로 만든 간장에 대한 진심을 전달했다.
광고는 어떤 간장을 구매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임영웅이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제품을 소개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제품 패키지 속 임영웅을 활용해 현장감 있는 상황과 위트 있는 구성으로 햇살담은 간장의 장점을 전달했다.
이번 광고는 청정원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볼 수 있고 대형마트 오디오 광고, 매대 모니터 등에도 송출할 예정이다.
◆스프라이트, 차은우와 강렬한 상쾌함 표현
코카-콜라(대표이사 정기성)는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차은우와 함께 한 새로운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스프라이트는 ‘스프라이트 & 밀’ 캠페인 광고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공개된 매운 양념 고기 편에 이어 이번엔 짬뽕이 등장한다. 광고는 청양 고추가 올라간 뜨거운 짬뽕을 앞에 둔 차은우로 시작된다. 짬뽕 국물을 마신 뒤 매워할 때 스프라이트가 등장한다. 얼음컵에 담기는 스프라이트가 화면을 채우고 차은우는 스프라이트 한 모금으로 매운맛을 식힌다. 입안 가득 퍼지는 스프라이트의 시원함에 감탄하는 차은우와 ‘스프라이트 시켜, 매운맛 식혀’라는 문구로 끝난다.
코카-콜라사는 새롭게 공개한 디지털 광고 영상을 통해 시원한 차은우의 쿨 비주얼과 함께 매운맛의 열기를 깔끔하게 식혀주는 세계 1등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 고유의 상쾌한 매력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우아한형제들, 배우 김신록 TV 모델 광고 시작
우아한형제들(대표 피터얀 반데피트)이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 재단장에 맞춰 배우 김신록과 모델 광고를 시작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슬로건을 내건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 TV 광고를 송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배민이 9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 광고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지옥’ 등에서 활약한 배우 김신록이 등장한다. 광고는 편집없이 한 번의 컷으로 촬영하는 ‘원테이크’ 기법으로 연출했다. 여러 유통 브랜드를 1시간 안에 받고 싶어 하는 마음을 고백하며 이를 배민 장보기·쇼핑으로 해결한다는 내용이다.
배민은 TV 광고와 함께 온라인과 서울 중심 옥외 광고를 통해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 1일 광고 캠페인 시작 후 3일 만에 유튜브와 SNS 내 광고 영상 조회수가 45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캠페인 첫날 배민 장보기·쇼핑 주문 수는 전주 동기 대비 13% 이상 늘었다.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다양한 쿠폰 및 할인 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육류와 과일 등 인기상품 6종에 대한 특가 행사도 매주 진행 중이다. 쿠폰과 할인 행사에 대한 사항은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