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이국환)이 내년 2월부터 총 10개월 간 진행되는 무료 개발교육 프로그램 ‘우테코’의 6기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오늘 5일부터 송파구에 위치한 우테코 잠실 캠퍼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우테코 6기인 2024 신입생 모집은 오는 6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서류 접수 마감은 오는 16일 오전 10시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취업준비생, 예비 개발자, 개발 경력이 있는 경력자,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재직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웹 백엔드 80여 명, 웹 프론트엔드 40여 명, 모바일 안드로이드 과정 30여 명으로 총 150여 명이다.
이번 ‘우아한테크코스 2024 입학설명회’에서는 ‘몰입’을 주제로 우테코의 교육철학 및 프로그램과 교육 참여자들의 스토리가 소개된다. 설명회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며 몰입하면 뭐가 좋아요?: 우테코 캡틴 포비(박재성 이사)의 인생몰입, 몰입 좀 해 본 선배들: 우테코 코치와 졸업생이 직접 밝히는 몰입의 힘 등 4개의 세션이 마련됐다. 설명회는 5일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 30분동안 온오프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온라인은 ‘우아한테크’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 년 IT업계의 개발자 인력난을 해결하고 우수 개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생들이 짝 또는 팀을 이뤄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고 협업하는 경험을 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현직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미션 해결 과정에서 타 교육생들과의 자유로운 토론과 대화, 결과물에 대한 발표, 글쓰기까지 경험할 수 있다. 현업 개발자로서 실무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및 팀워크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기를 수 있다.
이런 현장중심형 교육 과정은 실제 우수 개발인력 배출로도 이어지고 있다. 우테코 1기~4기(현재 교육이 진행 중인 5기 제외) 수료생들의 개발직군 취업률은 90%에 달하며 이들은 현재 유수의 여러 IT기업에서 현직 개발자로서 역량을 펼치고 있다.
5기부터는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폐지하고 지원자 전원에게 우테코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자는 4주 간의 프리코스 기간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기본적인 우테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프리코스 및 최종 코딩 테스트 등을 거쳐 선발된 6기 인원은 내년 2월부터 약 10개월 간 우테코 2024 (6기) 본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