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유진투자증권(대표이사 유창수 고경모)이 종합자산관리 분야에서 디지털화(Digitization) 작업을 추진하며 금융 AI 분야 시장 선도주자로 나선다.

 

유진투자증권은 30일 두물머리(대표이사 천영록)와 협업하여 챗 지피티(ChatGPT) 기반 고객 자산관리 지원 플랫폼인 'AI 애널리스트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사내모델이 오늘 11월 출시될 'AI 애널리스트 솔루션'의 예시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오는 11월 출시될 'AI 애널리스트 솔루션'은 증권사 프라이빗 뱅커(PB)가 고객 자산관리와 투자 상담 시 활용하는 플랫폼으로 두물머리의 챗 지피티 AI 주식 애널리스트 서비스인 ‘불리오 AI’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양사는 '불리오 AI'를 유진투자증권 PB 맞춤형 솔루션으로 개발하기로 결정하고 지난주 착수했다.  


두물머리의 '불리오 AI'는 쉽고 빠르게 주식에 대한 다양한 투자 인사이트를 AI로부터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전 세계 120개국 상장 종목들의 계량 데이터 분석 내용을 챗 지피티와 연계된 대화 형태로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이 오픈되면, 유진투자증권 PB들은 AI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폭넓고 빠른 주식 분석과 투자 상담이 가능해진다. 

 

유진투자증권은 챗 지피티를 중심으로 AI 기술을 선도적으로 활용해 종합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기존 유진투자증권의 투자 분석력에 AI 기술력까지 더해 고객 자산관리에 질적으로 한발 앞선 수준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30 15:3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