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증권, '예수금 자동 저금통' 가입금액 3000억 돌파..."자산관리 명가로 성장할 것"

  • 기사등록 2023-07-19 10:44:2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이 고객의 예수금 이체 편의성 향상 등 수익성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야심차게 선보였던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 가입금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


KB증권이 출시한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 가입금액이 19일 3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미지=KB증권]예수금 자동 저금통은 주식투자를 하고 남은 종합위탁계좌(주식계좌)의 예수금(출금가능금액)을 매일 야간에 발행어음형 CMA 계좌로 자동 송금하여 발행어음형 CMA 금리에 따른 수익금을 지급한 뒤 자동으로 종합위탁계좌로 되돌려놓는 서비스다.


KB증권은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와 연동된 발행어음형 CMA의 금리는 현재 세전 연 3.40%(개인)로 예탁금 이용료 대비 높은 수익금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KB증권은 AA+라는 안정적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발행어음형 CMA를 운용한다.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초대형 투자은행(IB)만 발행할 수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KB증권을 포함해 4개 증권사만 발행 가능하다.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는 KB증권 고객 누구나 KB증권 영업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KB증권 MTS인 KB M-able(마블)을 통해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다만,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9 10:44: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