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대표이사 임금옥)이 올해 첫 복날(초복) 전국 가맹점 매출이 전월대비 155% 증가하며 복날 특수를 누렸다.
bhc치킨은 초복 당일 매출이 전월 대비 약 155%, 전주 대비 약 105% 증가했으며, 이번 초복이 평일 화요일임을 감안하면 매출 지표는 큰 의미를 가진다고 12일 밝혔다.
bhc치킨 가맹점의 복날 특수는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세에 있다. 지난해 초복은 주말과 겹치면서 당해 7월 내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2021년 중복의 가맹점 매출은 당해 전주 대비 최대 133%,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2020년과 2019년에는 초복 당일 매출 역시 당해 7월 일별 매출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복날 특수가 가맹점 매출 신장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bhc치킨은 매해 복날의 매출이 전년대비 증가세에 있다는 것을 감안할 때 해를 거듭할수록 치킨이 대표적인 복날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