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에프세미, COO에 박광희 클라리오스델코 부사장 영입... “이차전지 사업 본격화”

  • 기사등록 2023-05-10 10:18:1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이차전지 사업에 신규로 진출한 알에프세미(대표이사 구본진)가 공격적인 실적 성장을 위해 전문가 영입에 나섰다.


알에프세미는 박광희 클라리오스델코(델코배터리) 부사장을 알에프세미 전 사업부문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알에프세미 로고. [이미지=알에프세미]

그는 1994년 세방그룹에 입사해 그룹미래성장실장을 거쳐 세방전지 대표이사까지 역임한 이차전지 전문가다. 특히 세방그룹의 중동, 유럽, 동남아 글로벌 법인 설립 및 시장 전략 수립을 주도하며 2015년 세방전지 대표이사 재직 당시 창사 후 최대 연매출액인 1조원 달성을 이끌었다. 


박광희 알에프세미 COO가 현재 부사장직을 맡고 있는 클라리오스델코 (델코 배터리) 역시 국내에서 35년 간 차량용 배터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배터리 기업이다. 클라리오스델코가 개발한 무보수(MF) 배터리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배터리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에 뽑힌 바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둔 클라리오스는 연간 약 80억달러의 매출 올리는 글로벌 배터리 선두 기업이다. 현재 약 200억달러 이상의 기업가치로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이다. 


회사 측은 “30년 가까이 세계적인 이차전지 선진 기업에 몸 담은 박광희 COO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차전지 기술 및 네트워크 관련 영업컨설팅을 비롯해 기존 알에프세미 반도체 사업까지 총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광희 COO는 “알에프세미가 이차전지 사업을 본격화하는 시점에 합류하게 돼 뜻 깊다”며 “최대주주로 맞이하는 진평전자와도 긴밀이 협력해 배터리 신사업을 국내외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알에프세미는 오는 22일 전라북도 완주군 전주 2공장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업목적을 추가한다. 신규 사업목적은 △배터리 셀·배터리 팩의 수입, 개발, 제조 및 판매 △배터리 소재의 수입, 개발, 제조, 판매 △배터리 가치평가 및 인증과 관련된 일체의 사업 등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0 10:1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