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조6837억원, 영업이익은 1459억원, 당기순이익은 96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7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4%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6.9%, 15.3% 감소했다. 리프레시먼트(음료) 부문 매출액이 6.7% 늘며 전체 매출액 성장을 견인했고, 영업이익은 원가 부담 및 고정비 상승으로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로 뷰티 부문 매출액은 7015억원, 영업이익은 6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3% 감소했다. 주력 시장인 중국의 소비 회복 지연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및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매출액이 소폭 늘었으며, 원가 부담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HDB(홈 케어·데일리 뷰티) 부문에서는 매출액 5630억원, 영업이익 3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9% 늘었고 영업이익은 40.7% 감소했다. 데일리 뷰티 사업 판매 호조로 매출액이 소폭 증가했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부담 및 고정비 증가로 수익성은 부진했다.
리프레시먼트 부문에서 매출액은 4192억원, 영업이익은 5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 1.3% 증가했다. 외부 활동 증가 효과에 제로슈거 제품들의 성장세 지속 등이 양호한 음료 판매 성과로 이어졌다.
LG생활건강은 올해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해외사업 확대, 디지털 역량 강화 등을 핵심 사업 전략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