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이 오는 29일 주주총회에서 결손금 전액 보전을 의결하고 주주가치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

 

엔지켐생명과학은 14일 주주총회 소집공고를 통해 "1500억원 규모의 누적 결손금을 털어내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500억원 규모의 이익잉여금을 전입해 주주가치 업그레이드에 나설 것"이라고 공시했다.


충북 제천시 엔지켐생명과학 전경. [사진=엔지켐생명과학] 

오는 29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는 ‘자본준비금 감액 및 결손금 보전의 건’, ‘자본준비금 감액 및 이익잉여금 전입의 건’ 등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상법상 자본준비금은 결손금의 보전에 한해 사용할 수 있으며, 주주총회의 결의가 있을 경우 누적된 자본준비금과 이익준비금의 총액이 자본금의 1.5배를 초과하는 범위에서 자본준비금을 감액할 수 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해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이 크게 늘어 자본준비금(주식발행초과금)은 약 2900억원에 달한다. 또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비 15.9% 증가했고,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모두 감소했다. 자기자본은 전년비 170.2% 증가한 2017억원으로 늘어나는 등 재무건전성도 크게 개선됐다.

 

이번 주총에서 결손금 보전 및 이익잉여금 전입 의안이 원안대로 확정될 경우 그간 임상시험 진행 및 신약 연구개발에 따른 누적 결손금을 모두 정리하고, 자본준비금 중 500억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배당가능이익을 확보하고 향후 자기주식의 취득, 이익배당 등 주주환원 정책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이로 인해 투자자 이익 증진 및 주가안정에 긍정적인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이 자사주를 취득하면 해당 주식시장에서 해당 주식수 만큼 감소해 유통 주식 가치가 높아진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7 16:1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