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업계 최초 통신판매업 신고 자동 기능 제공... 온라인 비즈니스 편의성 ↑ - 행정기관 방문·별도 서류 없이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신고 완료
  • 기사등록 2023-03-17 16:59: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쉽고 빠른 온라인 사업자의 통신판매업 신고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카페24는 자사 플랫폼에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누구나 간단히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위한 업계 최초 통신판매업 신고 자동 기능 제공. [이미지=카페24]

이번 기능으로 카페24의 결제수단을 사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는 따로 행정기관이나 정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통신판매업 신고의 모든 절차를 온라인에서 빠르고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사업자는 간편인증만 진행한 후 판매 상품 종류, 대표자 주소, 이메일 등 기본 정보만 적으면 신고 신청을 마칠 수 있다. 시스템이 필요한 서류를 자동으로 불러오므로, 별도로 서류를 구비해 제출할 필요가 없다. 또 신고 승인이 나면 사업자의 쇼핑몰 하단(Footer) 영역에 통신판매업 신고 여부와 번호를 자동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해 사업 시작을 한층 더 쉽게 만들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해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행정 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창업자들의 사업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초기 창업자가 넘어야 할 가장 기초적인 관문인 통신판매업 신고 과정이 대폭 쉬워지면서 온라인 사업자가 더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기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7 16:5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